일상다반사/스크랩핑, 가쉽

한 컴퓨터에서 4개의 모니터 쓰기

겐도 2006. 10. 2. 11:47
최근 리퍼러롤 보니 이쪽으로 검색이 좀 들어와서 정보를 남깁니다.

Quadro NVS 440


일명 서버/웍스테이션용 전문 그래픽카드중엔 위처럼 4개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놈도 있습니다. 성능이 그리 좋은 것도 아니면서 더럽게 비싼게 흠이랄까... Quadro 계열중에 적당한 놈을 찾으시면 뭐 한큐에 해결은 됩니다만;;;

기존에 AGP든 PCI-X든 듀얼을 지원하는 그래픽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상황에서 두개를 더 추가하는 방법을 찾는 분들이 계시겠죠. 솔루션은 당연히 PCI용 듀얼을 지원하는 그래픽 카드를 찾는 법.

Quadro NVS280

현재 제가 사용하는 그래픽 카드입니다. Dual DVI를 지원하죠. 이것으로 기존 두개의 DVI와 합산해서 4개의 DVI포트가 나왔습니다.

이 상황에서 주의할 것은, 우선 오락은 약간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두개의 그래픽카드에 오락 화면이 겹칠때 심각하게 느려지거나 다운이 될 수도 있습니다. 동영상도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는 잘 안되다가 요즘엔 잘 되더군요)
더불어 주의할 것이, 같은 GeForce 계열의 그래픽 카드라면 드라이버를 조심해야 합니다. 두개의 드라이버 설치가 힘들고 최신버전을 업데이트 하는 순간 두개 모두 적용이 되기 때문에 윈도우가 크래쉬 되기도 합니다. 두개의 그래픽 카드중 지원되는 낮은 버전의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합니다.

쿼드 디스플레이


자 추석이 지나고 지르실 준비 되셨나요?

PS.
혹시 이 글을 보시는 CTO 혹은 연구소장, 권력있는 팀장 지위에 있으신 분이라면 개발자들의 개발 환경에 최소한 듀얼 이상의 환경을 제공하는 것에 대해서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모니터 가격이 그렇게 비싸지 않은 상황에서 개발자들의 Alt-Tab 누르는 시간을 년단위로 환산해 보면 이제 모니터 가격을 초과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도 많은 개발자들이 17인치 CRT 하나 지급받아서 각잡고 코딩한다는 소문에;;;;

'일상다반사 > 스크랩핑, 가쉽' 카테고리의 다른 글

prosuming  (0) 2006.10.24
KBS 경제 포커스 - 이메진컵  (2) 2006.10.12
술이야 - 바이브  (0) 2006.09.27
과천의 불똥  (1) 2006.09.27
아침에 출근하면서 한 생각들..  (1) 2006.0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