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기능

open으로 기존의 글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기능은 대부분의 툴들이 지원합니다. 콤보박스를 통해 최신 몇개의 글까지 출력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삽입된 가운데/좌/우 그림은 표시가 되지 않고 TTML 형식 즉 ##으로 감싸진 텍스트로 출력이 됩니다. 변환을 해 볼까 하였으나 일부 툴들에 따라 저장을 한경우 역변환이 되지 않아 기능상의 혼선이 우려되어 일부러 구현하지 않았습니다. 한 글을 다른 종류의 BlogAPI 툴을 이용해서 편집하거나 태터의 내장 에디터로 편집하게 되면 약간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Property

하단의 "Properties and Trackbacks"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 부분을 클릭하면 몇가지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Date/Time 부분으로 글의 시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정하지 않으면 저장 시각으로 갱신됩니다.

Comments와 Trackback의 경우 Default를 사용하시면 기존과 별 차이가 없습니다만 none과 deny를 선택하면 해당글에 코멘트와 트랙백을 허용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키워드에 ','를 사용하여 태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위의 화면은 이 글의 설정화면입니다.

BlogAPI 상으로는 원래 Trackback 전송 부분도 있습니다만 현재로서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다른 블로그 시스템에서 개발한 API이다 보니 약간 맞지 않는 부분도 있고해서 트랙백을 포함한 일부 기능이 약간 다르게 동작할 것입니다.

기타 

Publish 버튼 좌측의 Normal이라 보이는 버튼을 눌러보세요. Web Preview를 선택하면 재미있는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Live Writer의 재미있는 기능이죠. 실제로 블로그에 작성하는 것이 아니라 Live Writer가 가상으로 만들어 봅니다.

참고로 카테고리는 여러개 지정하는 경우 그중 하나만 지정이 됩니다. BlogAPI용 툴의 특성에 따라 어느 것이 선택되는지 달라질 것입니다. 가능하면 하나만 지정하세요~

신고

'개발&Development > 태터툴즈'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deHighlight Plug-in  (9) 2007.03.02
태터툴즈 3주년  (2) 2007.03.02
BlogAPI : Live Writer Tips  (3) 2007.02.27
BlogAPI TEST with MS-Word 2007  (6) 2007.02.27
사이드바에 Google ADSense를 달아보자.  (5) 2006.12.28
티스토리 빨라지려나 @.@;  (9) 2006.12.15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