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이어 페이지 : http://www.newswire.co.kr/read_sub.php?id=256026
통계청 페이지 : http://www.nso.go.kr/nso2006/k04___0000/k04b__0000/k04ba_0000/k04ba_0000.html?method=view&board_id=75&seq=100&num=100
통계청 PDF를 보니 6월7일 조간부터 쓰라고 되어 있던데 이미 뉴스와이어에 올라왔길래 퍼놓기.
옷이나 장신구 사는 사람이 정말 많군요. 인터넷은 역시 컴퓨터 많이 살거라고 예상을 했지만;;;
통계청 소개
국가중앙통계기관으로서 효율적인 통계 조정 및 협력 활동을 강화하고 국가통계 품질향상을 주도하여 국가 통계의 발전을 선도한다. 급격한 경제, 사회환경의 변화에 따른 다양한 통계수요와 조사환경 악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지속적인 국가통계시스템 혁신으로 정확성, 시의성, 유용성을 갖춘 신뢰받는 통계를 생산한다. 통계 생산 및 보급에 있어 관련 법규정을 철저히 준수하여 개인의 사생활과 기업의 영업비밀을 보장함으로써 국민으로부터 신뢰를 받는다.
언론문의처 : 통계청 경제통계국 서비스업동향과 최정수 042)481-2195
출처 : 통계청
홈페이지 : http://www.nso.go.kr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이 보도자료는 언론매체와 블로그에서 보도를 목적으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계청 페이지 : http://www.nso.go.kr/nso2006/k04___0000/k04b__0000/k04ba_0000/k04ba_0000.html?method=view&board_id=75&seq=100&num=100
통계청 PDF를 보니 6월7일 조간부터 쓰라고 되어 있던데 이미 뉴스와이어에 올라왔길래 퍼놓기.
옷이나 장신구 사는 사람이 정말 많군요. 인터넷은 역시 컴퓨터 많이 살거라고 예상을 했지만;;;
2007년 4월 사이버쇼핑몰 거래액 1조 2,152억원 |
(대전=뉴스와이어) 2007년06월06일-- 사이버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07년 4월 사이버쇼핑몰통계조사 결과 2007년 4월 사이버쇼핑몰 거래액 규모는 1조 2,152억원으로 전년동월에 비해 15.9% 증가하였음
상품군별 거래액 규모를 보면, 의류/패션 및 관련상품(2,217억원), 가전/전자/통신기기(1,889억원), 여행 및 예약서비스(1,591억원)순으로 나타났음
1. 거래액
2007년 4월 사이버쇼핑몰의 거래액은 1조 2,152억원으로 전년동월(1조 481억원) 대비15.9%(1,671억원) 증가 ※ 이는 주로 의류/패션 및 관련 상품, 가전/전자/통신기기, 컴퓨터 및 주변기기, 아동/유아용품 등의 매출이 크게 증가한데 기인
2. 사업체수
2007년 4월 사이버쇼핑몰 조사결과, 사업체수는 4,495개로 전년동월보다 74개(1.7%) 증가
Ⅱ. 거래액
1. 개 황
2007년 4월 사이버쇼핑몰의 거래액은 1조 2,152억원으로 전년동월(1조 481억원) 보다 15.9%(1,671억원) 증가. B2C 규모는 7,909억원으로 전년동월(7,106억원)에 비해서 11.3%(803억원) 증가. C2C 등은 4,243억원으로 전년동월(3,375억원) 대비 25.7%(868억원) 증가. 전월에 비해서는 823억원(-6.3%) 감소
2. 상품군별 거래액
□ 상품군별 거래액 구성비
2007년 4월 사이버쇼핑몰 거래액에서 상품군별 구성비를 보면, 의류/패션 및 관련 상품(18.2%), 가전/전자/통신기기(15.5%), 여행 및 예약서비스(13.1%), 컴퓨터 및 주변기기(10.5%), 생활용품/자동차용품(9.5%) 순으로 나타났음
전년동월의 구성비와 비교하면, 컴퓨터 및 주변기기(9.4%→10.5%, 1.1%p) 및 가전/전자/통신기기(15.0%→15.5%, 0.5%p) 등은 증가한 반면, 식음료 및 건강식품(5.0%→4.1%, -0.9%p), 여행 및 예약서비스(13.8%→13.1%, -0.7%p) 등은 감소
□ 상품군별 주요 거래액 변동요인(전년동월대비)
○ 의류/패션 및 관련 상품 거래액 366억원(19.8%) 증가.
의류/패션상품에 대한 쇼핑몰 사이트 인지도 증가 등으로 20, 30대층 고객 수요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거래액이 큰 폭 상승
○ 가전/전자/통신기기 거래액 321억원(20.5%) 증가
디지털 TV 등 가전제품의 무이자 및 특별할인 행사, 여름 날씨에 대비한 에어컨, 냉장고 등 냉방가전제품 등의 수요 증가로 거래액이 증가
○ 컴퓨터 및 주변기기 거래액 288억원(29.2%) 증가
컴퓨터 및 주변기기의 패키지 행사 및 특별 가격할인 행사 등으로 거래액이 증가
○ 아동/유아용품 거래액 161억원(30.1%)증가
여름상품 재고품의 정기세일, 아동/유아상품의 다양화·고급화 등으로 수요층이 크게 증가하여 거래액이 증가
3. 종합·전문몰별 거래액
2007년 4월 종합몰의 거래액은 8,786억원으로 전년동월 대비 18.1% 증가하였으며, 전체 사이버쇼핑몰 거래액에서 72.3% 차지. 전문몰의 거래액은 3,366억원으로 전년동월 대비 10.7% 증가하였으며, 전체 사이버쇼핑몰 거래액 중 27.7% 차지
4. 운영형태별 거래액
2007년 4월 online사업체의 거래액은 7,835억원으로 전년동월 대비 26.0% 증가하였으며, on/offline병행사업체수의 거래액은 4,317억원으로 전년동월 대비 1.3% 소폭 증가에 그침. 사이버쇼핑몰 거래액의 운영형태별 구성비를 보면, online 거래가 64.5%, on/offline 병행 거래는 35.5%를 차지
Ⅲ. 사업체수
1. 조직형태별 사업체수
2007년 4월 사이버쇼핑몰 사업체수를 조직형태별로 보면, 개인사업체는 2,751개로 전년동월(2,667개) 보다 3.1% 증가한 반면, 회사법인은 1,595개로 전년동월(1,608개)에 비하여 0.8% 감소. 사업체수의 조직형태별 구성비를 보면, 개인사업체는 61.2%, 회사법인은 35.5%를 차지
2. 종합·전문몰별 사업체수
2007년 4월 종합몰의 사업체수는 226개로 전년동월(273개) 대비 17.2% 감소하였으며, 전문몰의 사업체수는 4,269개로 전년동월(4,148개)에 비해 2.9% 증가. 사이버쇼핑몰 사업체수의 종합·전문몰별 구성비를 보면, 종합몰은 5.0%, 전문몰은 95.0%를 차지
3. 운영형태별 사업체수
2007년 4월 사이버쇼핑몰 사업체를 운영형태별 로 보면, online사업체는 2,213개로 전년동월(2,139개) 대비 3.5% 증가. 운영형태별 사업체수의 구성비를 보면, online사업체수는 49.2%, on/ofline병행사업체수는 50.8% 차지
Ⅳ. 기타항목
1. 지불결제 수단별 거래액 구성비
2007년 4월의 사이버쇼핑몰의 지불결제 수단별 거래액 구성비를 보면, 신용카드65.4%, 온라인 입금 31.0%, 전자화폐 0.8%순으로 나타났음. 전년동월의 구성비와 비교하면, 신용카드는 (68.2%→65.4%, - 2.8%p) 감소한 반면, 온라인 입금은 (27.9%→31.1%, 3.1%p) 증가
2. 배송수단별 거래액 구성비
2007년 4월의 사이버쇼핑몰 배송수단별 거래액의 구성비를 보면, 택배(88.8%), offline제휴(5.7%), 자체배송(2.4%), 우편(1.3%)순으로 나타남
〈 조사개요 〉
○ 조사목적
- 사이버쇼핑몰을 통한 전자상거래의 규모·인프라 등을 파악하여 전자상거래의 확산도를 측정하는 한편,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동향을 분석하여 정부의 정책수립, 기업의 경영계획 수립 등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제공
○ 조사시기
- 조사실시기간 : 조사대상월의 익월 5일~22일
○ 조사대상 및 사업체수
- 조사대상 : 인터넷상에서 B2C 간 사이버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 사업체
- 조사대상업체수 : 4,495개 사업체(2007년 4월)
○ 조사항목
- 거래액, 판매처별구성비, 결제수단별 구성비, 운영형태 등 16개 항목
○ 조사방법
- 지방통계청 및 사무소를 통한 방문조사, E-mail 등 통신매체 조사
- 인터넷을 통한 사업체 직접 입력(CASI 조사)
상품군별 거래액 규모를 보면, 의류/패션 및 관련상품(2,217억원), 가전/전자/통신기기(1,889억원), 여행 및 예약서비스(1,591억원)순으로 나타났음
1. 거래액
2007년 4월 사이버쇼핑몰의 거래액은 1조 2,152억원으로 전년동월(1조 481억원) 대비15.9%(1,671억원) 증가 ※ 이는 주로 의류/패션 및 관련 상품, 가전/전자/통신기기, 컴퓨터 및 주변기기, 아동/유아용품 등의 매출이 크게 증가한데 기인
2. 사업체수
2007년 4월 사이버쇼핑몰 조사결과, 사업체수는 4,495개로 전년동월보다 74개(1.7%) 증가
Ⅱ. 거래액
1. 개 황
2007년 4월 사이버쇼핑몰의 거래액은 1조 2,152억원으로 전년동월(1조 481억원) 보다 15.9%(1,671억원) 증가. B2C 규모는 7,909억원으로 전년동월(7,106억원)에 비해서 11.3%(803억원) 증가. C2C 등은 4,243억원으로 전년동월(3,375억원) 대비 25.7%(868억원) 증가. 전월에 비해서는 823억원(-6.3%) 감소
2. 상품군별 거래액
□ 상품군별 거래액 구성비
2007년 4월 사이버쇼핑몰 거래액에서 상품군별 구성비를 보면, 의류/패션 및 관련 상품(18.2%), 가전/전자/통신기기(15.5%), 여행 및 예약서비스(13.1%), 컴퓨터 및 주변기기(10.5%), 생활용품/자동차용품(9.5%) 순으로 나타났음
전년동월의 구성비와 비교하면, 컴퓨터 및 주변기기(9.4%→10.5%, 1.1%p) 및 가전/전자/통신기기(15.0%→15.5%, 0.5%p) 등은 증가한 반면, 식음료 및 건강식품(5.0%→4.1%, -0.9%p), 여행 및 예약서비스(13.8%→13.1%, -0.7%p) 등은 감소
□ 상품군별 주요 거래액 변동요인(전년동월대비)
○ 의류/패션 및 관련 상품 거래액 366억원(19.8%) 증가.
의류/패션상품에 대한 쇼핑몰 사이트 인지도 증가 등으로 20, 30대층 고객 수요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거래액이 큰 폭 상승
○ 가전/전자/통신기기 거래액 321억원(20.5%) 증가
디지털 TV 등 가전제품의 무이자 및 특별할인 행사, 여름 날씨에 대비한 에어컨, 냉장고 등 냉방가전제품 등의 수요 증가로 거래액이 증가
○ 컴퓨터 및 주변기기 거래액 288억원(29.2%) 증가
컴퓨터 및 주변기기의 패키지 행사 및 특별 가격할인 행사 등으로 거래액이 증가
○ 아동/유아용품 거래액 161억원(30.1%)증가
여름상품 재고품의 정기세일, 아동/유아상품의 다양화·고급화 등으로 수요층이 크게 증가하여 거래액이 증가
3. 종합·전문몰별 거래액
2007년 4월 종합몰의 거래액은 8,786억원으로 전년동월 대비 18.1% 증가하였으며, 전체 사이버쇼핑몰 거래액에서 72.3% 차지. 전문몰의 거래액은 3,366억원으로 전년동월 대비 10.7% 증가하였으며, 전체 사이버쇼핑몰 거래액 중 27.7% 차지
4. 운영형태별 거래액
2007년 4월 online사업체의 거래액은 7,835억원으로 전년동월 대비 26.0% 증가하였으며, on/offline병행사업체수의 거래액은 4,317억원으로 전년동월 대비 1.3% 소폭 증가에 그침. 사이버쇼핑몰 거래액의 운영형태별 구성비를 보면, online 거래가 64.5%, on/offline 병행 거래는 35.5%를 차지
Ⅲ. 사업체수
1. 조직형태별 사업체수
2007년 4월 사이버쇼핑몰 사업체수를 조직형태별로 보면, 개인사업체는 2,751개로 전년동월(2,667개) 보다 3.1% 증가한 반면, 회사법인은 1,595개로 전년동월(1,608개)에 비하여 0.8% 감소. 사업체수의 조직형태별 구성비를 보면, 개인사업체는 61.2%, 회사법인은 35.5%를 차지
2. 종합·전문몰별 사업체수
2007년 4월 종합몰의 사업체수는 226개로 전년동월(273개) 대비 17.2% 감소하였으며, 전문몰의 사업체수는 4,269개로 전년동월(4,148개)에 비해 2.9% 증가. 사이버쇼핑몰 사업체수의 종합·전문몰별 구성비를 보면, 종합몰은 5.0%, 전문몰은 95.0%를 차지
3. 운영형태별 사업체수
2007년 4월 사이버쇼핑몰 사업체를 운영형태별 로 보면, online사업체는 2,213개로 전년동월(2,139개) 대비 3.5% 증가. 운영형태별 사업체수의 구성비를 보면, online사업체수는 49.2%, on/ofline병행사업체수는 50.8% 차지
Ⅳ. 기타항목
1. 지불결제 수단별 거래액 구성비
2007년 4월의 사이버쇼핑몰의 지불결제 수단별 거래액 구성비를 보면, 신용카드65.4%, 온라인 입금 31.0%, 전자화폐 0.8%순으로 나타났음. 전년동월의 구성비와 비교하면, 신용카드는 (68.2%→65.4%, - 2.8%p) 감소한 반면, 온라인 입금은 (27.9%→31.1%, 3.1%p) 증가
2. 배송수단별 거래액 구성비
2007년 4월의 사이버쇼핑몰 배송수단별 거래액의 구성비를 보면, 택배(88.8%), offline제휴(5.7%), 자체배송(2.4%), 우편(1.3%)순으로 나타남
〈 조사개요 〉
○ 조사목적
- 사이버쇼핑몰을 통한 전자상거래의 규모·인프라 등을 파악하여 전자상거래의 확산도를 측정하는 한편,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동향을 분석하여 정부의 정책수립, 기업의 경영계획 수립 등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제공
○ 조사시기
- 조사실시기간 : 조사대상월의 익월 5일~22일
○ 조사대상 및 사업체수
- 조사대상 : 인터넷상에서 B2C 간 사이버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 사업체
- 조사대상업체수 : 4,495개 사업체(2007년 4월)
○ 조사항목
- 거래액, 판매처별구성비, 결제수단별 구성비, 운영형태 등 16개 항목
○ 조사방법
- 지방통계청 및 사무소를 통한 방문조사, E-mail 등 통신매체 조사
- 인터넷을 통한 사업체 직접 입력(CASI 조사)
통계청 소개
국가중앙통계기관으로서 효율적인 통계 조정 및 협력 활동을 강화하고 국가통계 품질향상을 주도하여 국가 통계의 발전을 선도한다. 급격한 경제, 사회환경의 변화에 따른 다양한 통계수요와 조사환경 악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지속적인 국가통계시스템 혁신으로 정확성, 시의성, 유용성을 갖춘 신뢰받는 통계를 생산한다. 통계 생산 및 보급에 있어 관련 법규정을 철저히 준수하여 개인의 사생활과 기업의 영업비밀을 보장함으로써 국민으로부터 신뢰를 받는다.
언론문의처 : 통계청 경제통계국 서비스업동향과 최정수 042)481-2195
출처 : 통계청
홈페이지 : http://www.nso.go.kr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이 보도자료는 언론매체와 블로그에서 보도를 목적으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상다반사 > 스크랩핑, 가쉽'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펌] 여성프로그래머라.. (4) | 2007.08.03 |
---|---|
소개팅 알고리즘 (7) | 2007.06.30 |
보안 프로그램이냐 바이러스냐 (4) | 2007.06.05 |
zard (1) | 2007.06.01 |
학습성 무력감 (2) | 2007.06.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