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툴즈 및 티스토리에 사이드바 기능이 추가됨으로써 기존에 skin.html을 직접 수정하지 않고도 간단하게 배너들을 달 수 있습니다. 그 예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 ADSense의 계정 발급이나 코드 생성은 해당 서비스의 헬프를 참고하시고 아무튼 난리(?)를 치고 나면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할 플러그인은 "배너출력"입니다. 이것이 활성화 되어 있는지 관리자 화면의 플러그인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영상으로까지는 귀차니즘으로 생략하고 추가가능해진 배너출력 사이드바 모듈을 드래그해서 적당한 곳에 낙하를 시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편집 클릭~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까 생성된 ADSense 코드를 복사합니다. 그리고 전송~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 화면에서 대충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허나 좀 보기가 좋지 않네요. 가운데 정렬도 필요할 것 같고 제목도 만들어 보겠습니다. 스킨에서 제목으로 사용중인 태그가 무엇인지 일단 확인하여야 합니다. Tistory를 기반으로 하는 스킨들은 대부분 H3을 사용합니다.
아까의 코드를 삽입한 화면으로 가서 삽입된 코드 앞에
<h3>Google ADSense</h3><div style="text-align:center">
를 삽입하고 코드 마지막에
</div>
를 삽입합니다. 전체적으로
<h3>Google ADSense</h3>
<div style="text-align:center">
~~ 구글에서 제공한 코드 ~~
</div>

이런 식이 됩니다. 다시 블로그 화면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적당히 나오네요. 좀더 자신의 블로그 화면에 알맞게 하기 위해 구글의 배너설정을 변경하거나 html 코드를 부가적으로 삽입할 수도 있습니다.

자 이제 도전해 보는겁니다!

PS. 현재 이 기능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는 않습니다. 아마 오후(28일)에 티스토리가 업데이트 된 후 사용가능할 것입니다. 태터툴즈의 경우 다음 버전에 반영될 예정입니다. 1월1일에 나온다는 소문이 @.@;

수정: 티스토리는 이제 적용되었습니다. 옆을 보시라~ 클릭은 마시구요(저걸로 돈벌 생각은 별로 없습니다.)

'개발&Development > 태터툴즈'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ogAPI : Live Writer Tips  (3) 2007.02.27
BlogAPI TEST with MS-Word 2007  (6) 2007.02.27
사이드바에 Google ADSense를 달아보자.  (5) 2006.12.28
티스토리 빨라지려나 @.@;  (9) 2006.12.15
티스토리는 아직 베타중  (21) 2006.12.07
EAS 개조하기  (6) 2006.11.29
  1. Commented by Kunggom at 2006.12.29 15:59

    우하하하하하하하~ 고맙습니다, 겐도님!
    HTML이라고는 쥐뿔도 모르는 터라 스킨에 뭐 하나 넣으려고 하면 두려움이 먼저 앞섰기 때문에, 지금까지 메뉴에 추가한 것이라고는 기껏해야 이메일 주소뿐이었습니다. 이제 이런 기능이 추가되었으니, 메뉴에 뭐 넣기가 훨씬 수월해지겠군요.

    덧 : 플러그인들이 좀 추가되었네요.
    기왕 플러그인을 추가하는 김에, 각 포스트마다 CCL이나 정보공유라이선스와 같은 라이센스를 추가하는 플러그인도 추가해 주셨으면 합니다.
    포스트에 CCL을 넣는 플러그인은 이미 있지만, 티스토리에서는 티스토리 측에서 플러그인을 추가해 주어야만 그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불편하군요. 티스토리에서도 좀더 많은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2. Commented by 리나 at 2007.01.05 14:47

    블로그, 방명록의 경우는 배너가 제대로 나오는데 태크나 미디어로그의 경우 위치가 아래에 나옵니다. 안 나오는 것도 있고요.. 스킨 문제인가 해서 기본 스킨에 적용해 봐도 그런거 보니 버그인 것 같습니다.
    배너에 타이틀을 안 넣어서 그런지... ^^

  3. Commented by myditto at 2007.03.16 10:40

    좋은 글 감사 드립니다. ^^;

  4. Commented by 테빈 at 2007.09.02 00:54

    태클은 아니고... Goggle이 아니라 Google 아닐까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