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itviewpoint.com/tt/index.php?pl=3589

전 두려워 죽겠습니다. 매달 몇권의 트렌디한 기술서적들을 읽어야 하고 더구나 현재 PHP위주의 개발을 하지만 고전적인 C/Java부터 Ruby책도 보고 마이너 랭귀지의 경우 책은 구매하지 않지만 종종 웹사이트에서 정보를 확인합니다.

Agile이나 몇년전에 다른 곳에서 떠들던 도요타가 Lean이 되어 돌아와서 괴롭히고.

간만에 VS2008 정보를 접해보니 한동안 보지못한 사이 많이 또 변경된거 같더군요.

새로운 기술이 나오고 새로운 패러다임에 새로운 사상도 나옵니다. 컴퓨터의 발전은 당장은 느린거 같기도 하지만 무어의 법칙이 적용되는지 변화의 속도가 항상 가속되고 있습니다.

문제는 제 머리는 무어의 법칙을 따르지 못한다라는 걸까요. 어디서 업그레이드 안되나?

잠시 푸념입니다.

http://ebizstory.com/eyg/331

한 몇달전만 해도 당근이지~ 라고 할 내용인데, 요즘은 좀 다른 생각도 듭니다. PM도 없는데 어떻게 구인공고를 내며 아키텍트 혹은 기술책임자도 없는데 플랫폼이 다 정해져 있구나.... 더불어 아키텍트에 대해서 요즘 과연 독립적인 역할인가에 대한 고민도 있습니다.

개발자로 성공하는 방법은 개발을 그만 두는 방법을 개발하는 것인지도 모르죠.
  1. Commented by 럭키도스 at 2007.11.21 08:39

    저는 컴퓨터를 전공하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요즘은 정말 IT 와 관련된 기술들이 너무 많은것 같습니다.
    어떤것을 골라서 공부해야 할지를 모르겠습니다.;

  2. Commented by shumahe at 2007.11.21 21:40

    두뇌 업그레이드라... 나중에는 가능할 수도 있을법한 상상이긴 한것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