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스크랩핑, 가쉽 2005. 4. 19. 23:04 posted by 겐도
Intel 955X Express Chipset on Intel.com

AMD보다 한발 앞서(다음주에 옵테론으로 팔표를 하지만) Dual Core를 내어 놓은 Intel에서 같이 발표한 칩셋입니다. 925X에서 바로 지원될 줄 알았더니 역시나 DC Processor를 쓰려면 메인보드부터 바꿔야 하는군요.

칩셋의 스펙을 보니 언제부턴가 인텔이 사운드 카드도 만들고 있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Intel HD Audio. 집에 굴러다니는 사블등은 이제 더이상 필요가 없어지는군요.(당시에 꽤 주고 산건데.. ㅠ.ㅠ) AMD에서는 별로 필요없다라고 한 DDR2를 Intel은 죽어라 밀고 있고 대신 메모리를 쌍으로 꼽지 않고 다른 사이즈로 꼽아도 Dual Channel 된다는 소리도 있군요. 싸다(SATA)나 RAID 지원은 이제 기본!

인텔의 DC랑 다음주에 옵테론 DC 나오면 컴터 업글이나 해볼까 했더니 당장 메인보드도 바꿔야 하니 당분간 미루어야 할 것 같습니다. 안정된 메인보드가 나오기 까지는 아무래도 시간이... 무어 할아버님이 DP로 인해 자신의 법칙은 당분간 계속된다라고 하는데... 과연 3기가 DP로 개인 사용자들이 할 일은 뭐가 있을까요.. --? (리니지 한컴에서 두개 돌리기? --???)
  1. Commented by 세라비 at 2005.04.20 19:39

    앞으로 데스크탑에서 사용되는 소프트웨어들의 기술이 smp의 power를 활용하는 방향으로 선회(!)하리라고 생각합니다.